본문 바로가기

SOUTHEAST & AUSTRALIA

'前 제주' 알렉스, A리그 첫 입성…신생팀 맥아서 입단

ⓒ제주 유나이티드

알렉스가 호주로 향한다.

 

18일(한국시간) 호주 매체 'SBS'는 호주 A리그의 신생팀 맥아서 FC가 수비수 알렉산다르 요바노비치(이하 알렉스)를 영입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내년 시즌 A리그 합류를 앞두고 있는 맥아서는 센트럴코슽의 리암 로즈, 브리즈번 로어의 제이크 맥깅과 함께 알렉스와 계약했다.

 

알렉스는 호주 여권 보유자이지만 A리그에서 뛴 적은 없다. 어린 시절 호주 지역 리그 패러매타에서 뛴 바 있지만 곧바로 유럽으로 이적했다.

 

유럽 무대에서 활약한 후엔 A리그보다 K리그를 먼저 경험했다. 수원FC와 제주 유나이티드의 유니폼을 입고 K리그에서 6시즌을 뛰었다.

 

지난 시즌 제주를 떠난 후에는 보스니아 리그 젤레즈니차르로 이적했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대로 시즌을 소화하지 못했다.

 

한편 맥아서는 사령탑으로 안테 밀리치치 전 호주 여자대표팀 감독을 선임했다. 또한 호주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토미 오어의 영입을 완료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inf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ollow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 on Facebook

# [오늘의 K리그] 앱과 SNS에서도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 컨텐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iOS)

구글 PLAY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VAR 모자 by 오늘의 축구 (볼캡) : 페어플레이샵

축구의 결정적인 장면 중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VAR 판정 장면을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 담아냈어요.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