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

ⓒ카타르축구협회 공식 트위터

2019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한국을 상대할 키르기스스탄이 카타르에 0-1로 패했다.

한국과 함께 아시안컵 C조에 속한 키르기스스탄은 2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비공개 평가전에서 0-1로 패했다. 

카타르의 우세가 점쳐진 경기였지만 전반전은 득점 없이 0-0으로 종료됐다. 카타르의 아흐메드 알라엘딘이 전반 36분 페널티킥 득점 찬스를 맞았으나 실축했다. 그러나 후반 24분 아크람 아피프가 골망을 가르면서 카타르에 리드를 안겼고,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아시안컵 개막 전까지 세 차례의 평가전을 치르는 키르기스스탄은 지난 20일 열린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챙기고 이번 경기에서는 패배하면서 1승1패를 기록했다. 마지막 평가전은 31일 팔레스타인과 치른다. 아직 최종 명단을 확정하지 않은 키르기스스탄은 옥석 가리기를 조금 더 진행한 후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키르기스스탄은 아시안컵 본선에서 오는 7일 중국을 시작으로 11일 한국, 16일 필리핀과 만난다. 지난 11월에는 한국전을 대비해 일본과 평가전을 치렀으며 0-4로 패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inf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